조회수 : 2113
존경하고 자랑스러운 제주제일고등학교
동문 여러분!
제30대 총동문회장 25회 김양근입니다.
제주제일고 동문 여러분!
이제 우리 동문은 2만 5천을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. 대한민국, 더 나아가 세계 곳곳에서 일고인이 긍지를 가지고 사회에 헌신하고 있습니다.
올해도 앞선 총동문회 집행부에서도 심혈을 기울였던 사업들을 추진하겠습니다.
첫째, 동문들의 각 직능단체와 원로 선배님들, 그리고 40회 이후의 기수에 대해서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대화를 해 나아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둘째, 디지털 시대를 맞아 ‘일맥지’ 재발간과 홈페이지 활성화를 통하여 동문 네트워크를 강화해 나아가겠습니다.
이를 통해서 동문들의 자료를 DB로 관리하고, 항상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셋째, 2022년부터 시작한 ‘만만 장학금’을 통하여 많은 동문들이 동참하도록 하여 모교의 후배뿐만 아니라 동문 자녀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1년 임기의 짧은 시간에 모든 것을 할 수는 없습니다. 하나하나 일고 동문의 발자취를 기록하고 이를 통하여 동문 선후배들이 조금이나마 일고인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약속밖에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.
지금 우리 동문들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곳곳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. 우리는 일고만이 아니라 최소한 제주도를 위해서도 무엇을 할 수 있는가 관심을 가지고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.
동문 여러분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. 감사합니다.
2024년 1월 12일
제주제일고등학교 총동문회장 김양근
제주제일고등학교 총동문회장 김양근